이달의 지식나눔 랭킹

    1. 1 김*중 mag*** 9회
    2. 2 김*주 kcj*** 4회
    3. 3 안*호 lan*** 4회
    4. 4 김*훈 seh*** 2회
    5. 5 정*철 jei*** 2회
    1. 6 최*용 chu*** 2회
    2. 7 최*범 rgo*** 2회
    3. 8 한*주 mon*** 2회
    4. 9 이*란 lar*** 1회
    5. 10 송*수 sms*** 1회
10월 베스트 나누미
현*민 회원

지식라이브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MBA 특강 [MBA 트렌드 특강]2017년 트렌드에서 찾는 기회

조회수 : 2996 공유 : 22 등록일 : 2017-01-17

2017년도 새해를 맞이하여, 날카로운연구소 김용섭 소장님을 모시고 『2017년 트렌드에서 찾는 기회』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본 특강에서는 김용섭 소장이 집필한 <라이프 트렌드> 시리즈 (2013 ~ 2017)를 바탕으로, 2017년의 소비/라이프 트렌드 흐름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모색을 하는 강연이였습니다. 아울러 산업적 변화 흐름과 뉴노멀 시대의 기업이 처한 위기와 기회에 대한 인사이트도 다룬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강의내용 요약>

l  Life share : 욕망의 진화와 업()의 변화

l  Market Share(시장점유율)에서 Life Share(일상점유율)로의 전환의 의미

l  뉴욕과 베를린에 포장제로 마켓이 생긴 이유와 확산되는 흐름의 배경

l  트렌드 화두가 된 적당한 불편이 소비/라이프에 미치는 영향

l  대세가 되는 1인 가구와 왕성한 소비력을 가진 특별한 노인 New Sixty

l  소비에 눈 뜬 남자와 가족에 투자하는 남자, 홈퍼니싱 시장과 Hygge 문화 확산

l  Taste-up : 취향의 심화와 소비의 기회

l  과연 2017년의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에 중점을 둘까?

l  과연 2017년에 한국인들이 관심가질 라이프스타일은 무엇일까?

l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New Normal 시대의 기업 경영 전략

MBA 특강 BEST 지식영상

함께보면 좋은 휴넷강좌

  • 댓글
  • 황*운 hg***** 2017-03-21
    새로운 곳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방향설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민속촌의 테마는 시사하는 바가 매우 많았습니다..
  • 이*방 je****** 2017-02-15
    많은 깨우침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dk********* 2017-01-18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 지금에 맞는 트랜드를 잘 모색하여 먼저 기회를 잡아야 성공한다~비주류가 주류가 될때 성공할 가능성이 많다." 2017년 놓히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을 한번 되돌아 보게 하네요~
  •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