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지식나눔 랭킹

    1. 1 김*중 mag*** 9회
    2. 2 김*주 kcj*** 4회
    3. 3 안*호 lan*** 4회
    4. 4 김*훈 seh*** 2회
    5. 5 정*철 jei*** 2회
    1. 6 최*용 chu*** 2회
    2. 7 최*범 rgo*** 2회
    3. 8 한*주 mon*** 2회
    4. 9 이*란 lar*** 1회
    5. 10 송*수 sms*** 1회
10월 베스트 나누미
현*민 회원

지식라이브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경영/경제 디자인적 사고와 상품기획

조회수 : 3808 공유 : 2 등록일 : 2017-02-13

현대 마케팅에서는 고객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디자인적 사고방식' 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단순히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통해 비즈니스를 수행해가는 '공감'과 관련된 마케팅입니다. 

고객의 관점으로 비즈니스를 디자인 하는 과정은 공감하기, 정의하기, 창조하기, 경험하기를 통해 진행되며, 이를 바탕으로 사업 타당성을 검토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고객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적 사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댓글
  • 이*수 hi**************** 2017-02-13
    좋은 강의 입니다
  •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