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멤버스

캠퍼스 휴넷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인기 멘토

박원영 멘토님
직업:경영건설턴트

대기업[전자/금속/소재/정밀]에서 25년, 중소기업[스피카/문구/주방기구/운송/전기/사출]에서12년 근무후 중소기..

양용훈 멘토님
직업:대표, 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행복한성공컨설팅과 창의적서비스연구소 대표인 양용훈입니다. 2016년 자기계발분야 베스트..

박세경 멘토님
직업:생애설계 컨설턴트

SK Hynix 연구소에서 메모리반도체 전 제품의 PATTERN GENERATION 및 FRAME DESIGN업무를 수행하며 19년 동..

조영탁 멘토님
직업:회사 경영

휴넷 대표이사 조영탁 입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많은 소통 이뤄지길 희망합니다.

김가람 멘토님
직업:회사원

저는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천연섬유학을 전공했으면 특히 누에/실크와 관련해서 UN산하 FAO 사업일환으로 불가리..

  •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 작성자 (kimy****) 조회 33 등록일 2016-09-01
  • 질문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5 되는 청년입니다.

    먼저 제 소개를 간단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초~중3까지 중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었고,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를 치뤘습니다.

    검정고시를 치루다 보니 시간이 많이 남아서 패스트푸드에서 21개월 가량 아르바이트도 했습니다.

    그리고 대학에 진학하였으나 1학년1학기만 마치고 자퇴를 다시 전문대로 입학하였지만 몇 일 안다니다가 또 자퇴를 하였고, 학자금 대출만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수백만원 가량.

    여차여차 여기저기서 대충대충 일하다가 현재 전문학사 (학은제) 취득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내세울 거라곤 중국어, 그리고 중국 현지 체류 경험, 중국 현지 회사 인턴 경험뿐입니다.

    그러나 위에 언급했듯이, 사실상 저는 고등학교 시절을 보낸 것도 아니고, 대학교 시절을 보낸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제 스스로 사회생활에 많이 부족함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문제 작성 능력이라던가, 기획능력이라던가..

    현재 중국 내 한국 무역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고, 다음달 말이면 인턴이 끝납니다. 끝나고는 10월에 한국으로 돌아가겠지요. 하지만 정말 제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방향을 못 잡겠습니다.


    원래는 직업군인이 하고 싶었으나, 항상 걱정이 먼저 앞서게 됩니다. 장기가 안되면 어떡하나 이런 고민이 항상 앞섭니다.

    두 회사에서 인턴을 경험해본 결과 사무직 보다는 현장직 같은 (서비스나, 현장 업무) 업무에 좀 더 관심이 갑니다. 하지만 이게 또 확고하지는 않아서 상당히 고민이 많습니다. 주변 선배들한테 물어보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취업지원센터 같은 곳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라고 하는데, 현재는 해외에 체류하고 있어 그마저도 어렵습니다.

    또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학자금 대출 갚을 생각을 하면 막막하기만 합니다.....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 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 답변 멘토님의 답변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댓글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