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해결

접속 환경 안내

OS
browser

브라우저 캐시 삭제

!Chrome/Edge/Explorer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사이트의 로드나 형식 등 일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01 오른쪽 상단에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02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03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선택한 후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좌측의 체크박스를 선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01 오른쪽 상단에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02 좌측 메뉴에서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합니다.
03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
03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선택하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좌측의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지금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01 [windows] 키 + [R] 키 를 함께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inetcpl.cpl 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02 인터넷 옵션 창 > [일반]탭 > 검색 기록>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03 임시인터넷 파일, 쿠키, ActiveX필터링 및 추적 방지 데이터 3항목만
체크 후 삭제를 클릭해 주세요.
04 검색 기록 >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05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인터넷 옵션 설정

!학습장애 및 진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01 [보안] 탭으로 이동하여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02 [개인 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
고급(V)을 클릭해 주세요.
03 고급 개인 정보 설정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04 [고급] 탭으로 이동하여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05 IE 메뉴 모음 > 보기 > 확대/축소 > 100%를 클릭해 주세요.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

!WMP 옵션 설정을 통해 동영상 재생 문제를 해결합니다.

01 [윈도우]키 +[R]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regsvr32 wmnetmgr.dll
입력하고, …성공했습니다.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02 실행 창에서 wmplayer 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Media Playr(이하 WMP)를 실행하세요.
03 WMP에서 [Alt]키를 눌러 메뉴 박스를 띄우고 [도구] > [옵션]으로
이동하세요.
04 [플레이어]탭 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체크하세요.
05 [네트워크]탭 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RTSP/UDP, RTSP/TCP, HTTP,
플레이어에서 멀티캐스트 스트림 수신 허용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06 [성능]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결 속도(LAN 10Mbps), 버퍼링(5초),
비디오스무딩 사용, 전체 화면 컨트롤 사용 테크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