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북클럽

검색 조건 입력 서식
KBS 사장님이 미쳤어요 방영
[도서] 행복 컴퍼니 휴넷 스토리
휴넷 조영탁 대표가 전하는 행복경영 비법 [도서] 행복 컴퍼니 휴넷 스토리
정가
16,000
할인가
14,400 (10%할인)
지식포인트
800 포인트 (5%할인)
수량
배송
익일발송 (11시 전 주문 건에 한함)

※ 기업 또는 단체 구매 문의 : 1588-6559

온라인 판매처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도서 소개
사장님이 미쳤어요 영상 커버
저자 소개 조영탁 대표의 페이스북 보러가기
목차 및 내용
출판사 리뷰/서평

출판사 리뷰

인재를 위한 컨텐츠를 만드는 곳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휴넷은 1999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약 20년 동안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에 에듀테크를 도입한 교육업계 선도기업으로도 유명하지만 독특한 기업 문화와 제도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휴넷은 기업의 정관에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시한 회사이다. 그 대신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을 극대화하는 것’을 회사의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직원이 행복할 수 있는 회사,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휴넷이 자랑하는 독특한 문화를 몇 가지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행복이라면 그 행복을 일터에서도 찾고자 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수많은 회사들은 그러지 못했다. 눈앞의 이익에 몰두해 사업은 사람의 일이라는 점을 잊기도 하고, 직원은 언제든 회사를 떠날 수 있는 존재라는 인식이 강한 나머지 CEO가 독단적 결정을 행하며 회사를 위험에 빠뜨리는 경우를 우리는 많이 보아왔다. 그러다 보니 ≪아, 보람 따위 됐으니 야근수당이나 주세요≫나 ≪사축일기≫ 같은, 직장 생활의 우울한 현실을 자조하는 이야기들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복이 직장 생활의 최고 가치라는 점을 이야기하는 이 책, ≪행복 컴퍼니 휴넷 스토리≫가 주는 의미는 남다르다.

직장생활이 행복해야 직장인이 행복하고 그들의 가정과 사회가 행복해집니다. 그러나 회사 생활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직장인보다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직장인이 훨씬 더 많은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챙겨주는, 행복경영을 실천하는 기업과 경영자가 많아진다면 당연히 행복한 직장인이 늘어납니다. 더불어 가정과 사회, 국가의 행복이 따라옵니다. 행복경영이 휴넷을 넘어 이 땅의 모든 기업에 적용되어야 할 이유입니다. (에필로그 중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이익보다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도입했음에도 휴넷의 매출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행복경영을 도입한 이후 휴넷의 매출액은 연평균 20퍼센트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직원들에게 최대한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업무를 맡긴 결과가 주인의식, 자발적 참여, 몰입도 및 생산성 증가 등의 선순환으로 이어졌고, 이는 다시 회사가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직원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정책이 회사를 위험에 빠뜨리기는커녕 성장의 발판이 된 것이다.

전체 서평